SKT 각종 인증번호가 오지 않을때 조치사항
주로 카카오톡, 우리반알림장 및 각족 어플등의 인증번호 요청시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.
몇번이고 인증요청을 하다가 제한에 걸려서 낭패를 본적이 있는 분이 꽤 되실겁니다.
이럴때 점검하고 확인해봐야 하는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.
(1) 스마트폰내에 어플중 스팸차단기능이 있는 어플에 차단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간혹 스팸으로 필터링되어 차단목록에 들어가 있을수 있습니다. (그런데 이런경우보단 아래의 경우가 더 많습니다.)
(2) SKT 전제하에, 기재합니다. 왜냐면 SKT만 사용하기에 타 통신사는 모르겠네요.^^
티월드로 로그인하여, 부가서비스 목록을 확인합니다.
사용중인 부가서비스 목록중 "스팸필터링"이 사용중이라면 우측에 "설정"을 클릭하여 일단, 인증을 받습니다.
(사용가능 부가서비스일때의 상태는 이렇고, 사용중일때는 우측에 "설정"이 있습니다.)
- 인증번호가 114 발신으로 오면, 인증확인하면 별도의 창이 뜨며, 차단목록이 나옵니다.(해당 인증번호는 잘 옵니다. 이상하게...)
해당 날짜를 설정하고, 조회를 하면, 차단된 인증번호가 보일것입니다.
스팸필터링에서 각종 기관의 인증번호를 스팸으로 오인하여 차단하는 것입니다.
- 해당 인증번호는 통신사에서 스팸필터링을 먼저 거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수신되지 않고, 차단목록으로 걸러지는 것입니다.
각종 차단어플에 들어오지도 않고 바로 걸러지니 목록에도 없는것입니다.
하여, 통신사내에 스팸차단내역을 확인해봐야 합니다!
<조치사항>
- 해당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시면 해결될것입니다.
요즘엔 별도의 스팸차단 어플이 많으니 통신사 차단기능은 해지하고 이용해도 잘 걸러질 것라 봅니다.
1504 SKT 광고정보수신 동의,철회 안내 문자 (2) | 2018.10.10 |
---|---|
갤럭시S7 컴퓨터(PC)와 연결이 안될때... (0) | 2018.10.10 |
댓글 영역